추상 팩토리 : 구체적인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고,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로 연관, 의존하는 객체들의 그룹으로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생성하여 추상적으로 표현하는 패턴

 

빌더 : 작게 분리된 인스턴스를 건축 하듯이 조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패턴, 객체의 생성 과정과 표현 방법을 분리하고

          있어, 동일한 객체 생성에서도 서로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.

 

팩토리 메소드 : 객체 생성을 서브 클래스에서 처리하도록 분리하여 캡슐화한 패턴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상위 클래스에서 인터페이스만 정의하고 실제 생성은 서브 클래스가 담당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가상 생성자 패턴이라고도 한다.

 

프로토 타입 : 원본 객체를 복제하는 방법으로 객체를 생성하는 패턴

 

싱글톤 : 하나의 객체를 생성하면, 생성된 객체를 어디서든 참조 할 수 있지만, 여러 프로세스가 동시에 참조할 수는 없다.

              클래스 내에서 인스턴스가 하나뿐임을 보장하며, 불필요한 메모리 낭비를 최소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