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Pointer Interface는 마우스 클릭이나 터치 반응을 감지하는 인터페이스이다.

UI에 Graphic Raycaster(그래픽 레이캐스터)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사용가능하고

3D object 또는 2D object의 경우에는 콜라이더가 부착되어 있어야 인식이 가능하다.

 

레이캐스트에 ui이벤트를 합친듯함.

생각보다 쓸 곳이 간간히 있어서 올림

 

-인터페이스 제공 함수

1. IPointerDownHandler - OnPointerDown

- 마우스 클릭다운, 터치 다운 감지 이벤트

 

2. IPointerClickHandler - OnPointerClick

-  마우스 클릭했을때 이벤트

 

3. IPointerEnterHandler - OnPointerEnter

- 마우스가 범위에 들어왔을때 이벤트

 

4. IPointerExitHandler - OnPointerExit

- 마우스가 범위 밖으로 나갔을 때 이벤트

 

5. IPointerUpHandler

- 마우스 클릭 업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2018.4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EventSystems.IPointerClickHandler.html

 

Unity - Scripting API: IPointerClickHandler

Use the IPointerClickHandler Interface to handle click input using OnPointerClick callbacks. Ensure an Event System exists in the Scene to allow click detection. For click detection on non-UI GameObjects, ensure a PhysicsRaycaster is attached to the Camera

docs.unity3d.com

 

사용법 참고